달력

4

« 2024/4 »

  • 28
  • 29
  • 30
2016. 11. 7. 21:24

마린스키 신관 2층 홀에서 2016 petersburg2016. 11. 7. 21:24

 

 

몇년 전 개관한 마린스키 극장 신관. 물론 오리지널 마린스키 극장이 갖는 '극장'으로서의 아우라는 아직 부족하지만, 공연장으로서는 더할나위 없다. 그리고 몇년 동안 여러번 들르다 보니 어느새 나는 이 신관에도 정이 많이 들었다.

 

신관은 미로 같고 좁은 구관에 비해 널찍널찍하고 밝다. 카페는 2층의 커다란 홀에 자리잡고 있다. 카페 안쪽에는 스트라빈스키의 이름을 딴 강의실 같은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종종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이따금 전문가가 나와서 발레 이야기도 해주고 피아노 연주도 해주고... 전에 좀 빨리 와서 백조의 호수와 차이코프스키에 대한 얘기를 들었는데 즐거웠다.

 

구관도 그렇지만 신관도 카페에서 한적하게 차를 마시려면 공연 시작 한시간 전부터 미리 줄을 서 있다가 극장 문이 열리면 잽싸게 입장해서 코트를 맡기고 카페로 달려가야 한다. 안 그러면 금방 자리가 다 차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공연 시작 한시간 십여분 전에 가서 줄서서 기다리다가 문열면 거의 첫번째로 들어가곤 한다. (한시간 전부터 문 열어줌)

 

들어가자마자 프로그램을 사고, 코트나 스카프, 무거운 짐을 맡긴 후 가벼워진 몸으로 아직은 텅 빈 카페로 올라가는 기분은 정말 좋다. 공연에 대한 기대감, 극장에 왔다는 설렘, 새로운 세계로 들어왔다는 기쁨 이 모든 것들이 어우러지는 순간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극장에 가는 커다란 이유 중 하나이다. 새로운 세계로 잠깐이라도 들어가는 것.

 

 

 

2층 카페 안쪽, 스트라빈스키 홀 쪽에는 이렇게 피아노가 한대 있다. 나처럼 빨리 온 관객 두분이 행복해하며 인증샷을 찍고 있었다. 페테르부르크 주민이라 해도 마린스키에 오는 건 특별한 날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연 보러 올때 예쁘게 차려입고 오고 특히 신관은 화려한 인테리어 때문에 다들 포즈 취하며 사진찍기 바쁘다. 셀카도 엄청 많이 찍는다. 이 두분은 모녀로 추정됨. 빨간옷 입은 아름다운 여인이 어머니로 보이는 중년여인에게 이렇게 저렇게 서봐요~ 하면서 사진 찍어주고 있었다 :)

 

 

 

이게 그 카페 안쪽 스트라빈스키 홀.

 

 

마린스키 신관의 계단은 이렇게 되어 있다.

 

 

호박색 금빛이 아름답고 화려한 마린스키 신관의 매끄러운 벽. 마린스키 신관은 호박색, 구관은 하늘색이다 :)

 

:
Posted by liont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