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12월 31일. 올해 마지막 날. 

 

 

 

 

 

 

올리비에 샐러드는 원래 새해 전야 파티에서 먹는 음식이지만 저녁이 되면 분명히 게으름피울 게 뻔하므로 나는 아점으로 만들어서 먹었다. 감자와 달걀 1알씩 어젯밤 미리 삶아두었고 게맛살도 추가했다. 원래 제대로 만들려면 완두콩도 들어가야 하고 햄을 넣는 경우도 많지만(맛살은 안 넣는다. 게맛살이 들어가면 따로 게살샐러드가 되기 때문에), 나는 햄도 안 먹고 완두콩도 딱히 좋아하진 않는데다 집에 있는 걸로만 대충 만드느라. 그리고 감자랑 달걀도 훨씬 잘게 썰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대충대충 크게 썰었다. 그랬더니 역시 예쁘게 담아낼 수는 없게 되었음(아니면 마요네즈를 더 왕창 넣었어야 했을지도) 하여튼 오랜만에 만든 올리비에 샐러드는 맛있었다. 아직 조금 남았는데 밤에 졸리지 않는다면 열두시 종 치는 거 보면서 남은 것을 먹을지도. 그래도 역시 남이 해주는 올리비에를 먹는 게 더 좋긴 함. 

 

 

 

 

 

 

아점은 연어 한 토막을 구워서 레몬즙을 뿌려서 올리비에 샐러드랑 같이 먹었다. 

 

 

 

 

 

 

역시 대충대충 크게 썰었더니 듬성듬성 ㅎㅎ 그런데 사실 너무 잘게 썰면 식감이 별로라서 나는 이편이 더 좋긴 하다. 

 

 

 

 

 

 

아침이라 석류즙을 마셨다. 와인인 척. 

 

 

 

 

 

 

한 해의 마지막 날이라 촛불 찻잔. 이 잔은 2016년 가을에 프라하에 머무를 때 말라 스트라나의 앤티크 샵에서 샀던 것이다. 에스프레소 잔만큼 작은데 아마 진짜 차나 커피를 따라 마시는 용도가 아니라 크리스마스와 새해 장식용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개의치 않고 그냥 차를 따라 마신다. 

 

 

 

 

 

 

 

 

 

 

 

 

 

 

 

 

 

 

 

 

 

 

 

 

'tasty and happ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요일 오후  (0) 2024.01.06
새해 오후  (0) 2024.01.01
금요일 오후  (0) 2023.12.29
성탄절 오후  (0) 2023.12.25
일요일 오후  (0) 2023.12.24
:
Posted by liont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