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2012. 9. 7. 15:24

로비 윌리암스, Come Undone arts2012. 9. 7. 15:24


Robbie Williams, Come Undone

(* 꿈틀거리는 벌레, 뭔가 더티한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 미성년자분들은 위의 클립을 보지 마세요)

 

1집의 Lazy days 클립을 본 순간부터 좋아했던 가수였다. 테이크 댓은 좋아한 적이 없었지만 솔로로 전향한 로비 윌리암스의 노래만은 정말 좋아했다. 특유의 띠꺼운 듯 철컥거리는 듯한 보컬도 뮤비도 모두 좋아했다.

이 노래는 5집 escapology에 있던 것. 신선하고 애시드 느낌이 살짝 났던 1집과 보다 블럭버스터 느낌의 2집까지 무척 좋아했는데, 이윽고 rock dj 가 수록된 3집이 나왔다. sing when you're winning 이란 제목이었던 것 같은데 사실 이 3집은 내 마음에 들지 않았다. 4집 swing when you're winning도 마찬가지. 점점 로비 윌리암스가 내 취향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생각하며 슬퍼했었다.

그러다가 5집 escapology 가 나왔다. 본연으로 돌아가겠다는 인터뷰를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이 5집은 좀더 개인적이고 음울한 느낌이었다. (뭐 여기에도 히트곡들은 있지만) 3, 4집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다. 이 앨범에서 난 feel과 이 노래 come undone을 좋아했다.

come undone은 사실 노래만 실컷 들으며 참 암울하다 생각하고 있다가 저 뮤비를 보고 띵했다. 뮤비 자체는 괜찮은데 막판에 수많은 벌레들이 나오는 씬 때문에 지금도 저 뮤비를 눈뜨고 제대로 볼수가 없다 (꿈틀대는 벌레를 매우 싫어함 ㅠㅠ)

요즘도 ipod 듣다가 로비 윌리암스 노래가 나오면 어떤 건 돌려버리고 어떤 건 끝까지 듣는데 come undone 은 물론 끝까지 듣는 노래다. 후렴구 가사도 좋다. 로비, 이때로 돌아와..

:
Posted by liont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