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

« 2024/5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기분전환을 위한 오늘의 영상 클립은 90년대 후반의 러시아 뮤비 하나. 옛날에 무척 좋아했던 노래이다.

 

페테르부르크를 기반으로 활동했던 유명한 밴드 '브라보'(Браво)의 'Ветер знает'(베쩨르 즈나옛) 이란 노래이다. 제목을 번역하면 '바람은 알아'

 

유서깊은 밴드인데 나랑 쥬인은 딱 이 시기부터 이 밴드 노래를 들었다. 쥬인이 특히 여기 메인 보컬을 좋아했다(쥬인이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음) 나중에 알고 보니 예전 메인 보컬은 다른 사람이었는데 이 사람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나는 브라보의 노래들 중 이 노래를 가장 좋아했다. 이 노래와 좀 비슷한 느낌을 자아내는 дорога в облаках 란 노래도 좋아했음.

 

이건 옛날 뮤비라서 화질도 나쁘고 내용도 좀 황당한 B급 영화같긴 한데 노래 자체는 참 좋다. 그리고 뮤비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은근 웃기다. 당시 기숙사에서 지낼때는 거의 항상 뮤직비디오 채널을 틀어놓고 있었는데 이 뮤비도 아무 생각 없이 보다가 초장에 베드씬이 나오는 것을 보고 '으잉?' 했던 기억이 있음(그런데 결국 그 베드씬은 정말 별것 아니었습니다 ㅋㅋ)

 

근데 이 노래는 지금도 아이팟에 넣어두고 자주 듣지만 뮤비는 엄청 오랜만에 보는 거라... 지금 보니 저 메인보컬이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약간 닮았네... 이 보컬이 좀더 마르고 샤프하긴 하지만. 아니, 저 사람이 더 옛날사람이고 당연히 나이도 더 많을테니 컴버배치가 저 사람 닮았다고 해야 하나 :)

:
Posted by liont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