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

« 2024/3 »

  • 31




제목의 두 장소 이름 사이에서 기묘한 갭이 느껴진다만.. 도스토예프스키 거리와 블라지미르스키 대로가 교차하는 장소에는 도스토예프스키 호텔이 있고 건너편엔 블라지미르 사원이 있다. 호텔은 허름하고 우중충한 3성인데 예약 사이트엔 4성으로 되어 있다.



2년 전 여름 급하게 날아가느라 백야 성수기에 다른 방을 구하기가 어려워 그나마 네프스키 거리 근처인 여기 얻었다. 가격이 싸서.. 그리고 도스토예프스키니까 좀 상징적으로.



호텔은 싼게 비지떡이었고 방음이 안됐다. 어차피 상관없었다. 당시 너무 피폐해져서 암막커튼 치고 방안에 오후까지 틀어박혀 있었다. 조식도 안 먹곤 했다. 나중에 료샤가 와서 거의 반강제로 손목을 낚아채 끌고 나가고 뭘 먹였다.



하여튼 그 호텔 바로 옆엔 지하철역이랑 쇼핑몰이 있었다. 쇼핑몰 자체는 별로였지만 지하에 꽤 좋은 큰 수퍼가 있었고, 1층엔 브리티쉬 베이커리가 있었다. 영국 빵 따위 뭐하러 사먹어.. 했지만 하여튼 바로 옆이라 몇번 갔었다.



이번에 갔을때 잠깐 들러 차 마셨다. 소파 자리가 편하긴 한데 창가 바 테이블에 앉으면 블라지미르 사원이 보여서 거기 앉았다. 창밖에 듬직한 체구의 아주머니가 앉아 있었다.



여기 있노라면 2년 전 그 당시가 생각난다.






브리티쉬 베이커리 흥~ 했지만 러샤 디저트들도 있고 에클레어도 있고 샌드위치도 다양하고 차나 커피도 저렴해서 괜찮은 곳이다. 나는 티백 홍차와 까르또슈까를 먹었다.









창가에 앉아 사원을 보고 종소리를 들으면서.





여기 까르또슈까는 많이 달고 진해서 나한텐 좀 과하다. 다 못먹음. 쫌 초콜릿 무스 느낌이 날 정도로 달고 묵직하다. 난 그냥 소련 공산품 맛인 세베르 까르또슈까가 젤 좋다.



.. 아까 2년전 프라하 사진들을 올리고 나니(http://tveye.tistory.com/8529) 그 당시가 떠올라서 페테르부르크 사진도 올림.


:
Posted by liont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