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지난 6월. 페테르부르크.

알렉산드린스키 극장에서 보리스 에이프만의 발레 안나 카레니나를 보러 갔을 때이다. 저날 붉은 꽃무늬 원피스를 입고 갔는데 극장 카펫도 붉은색이라 구분이 잘 안 가네... 안나 카레니나 발레 팸플릿 올려놓은 내 원피스, 그리고 카펫이다.

 

알렉산드린스키 극장은 사실 발레보다는 드라마에 더 특화된 극장이다. 무대도 작고 규모도 작다. 하지만 마린스키나 미하일로프스키 다음으로는 그래도 중심가에서 발레를 올릴만한 무대이고 또 유서깊은 극장이기도 해서 종종 에이프만 등 외부발레단이 공연을 하기도 하고 발레축제를 대관하기도 한다.

 

여긴 정말 오랜만에 갔는데 거의 변함이 없었다. 진짜 옛날 극장 느낌이 물씬 난다.

 

 

 

 

 

 

 

극장이 꽤 작다. 미하일로프스키보다 작다. 극장이 작다는 것을 고려해 2층 벨에타쥐 사이드칸의 두번째 열을 끊었는데(돈 좀 아껴보려고) 그럭저럭 무대도 잘 보이고 괜찮았다. 하여튼 내 자리가 레프트 윙이었기에.... 극장 내부 사진은 가운데에서 예쁘게 찍은 건 없다...

 

 

 

이게 2층의 홀. 여기를 통과하면 알렉산드린스키 공원과 예카테리나2세 동상이 보이는 야외 발코니가 나온다.

 

 

발레는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후반부는 아주 좋았었다.

(그날 이 발레 보고 쓴 메모는 여기 : http://tveye.tistory.com/4819)

커튼콜때 찍었는데 자리도 멀었고 또 조명 때문에 번져서 제대로 건진 사진이 없었다. 슈클랴로프 나오는 공연이었으면 1층 앞으로 가서 찍었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ㅠㅠ

 

:
Posted by liontamer